아이디: 비밀번호: 로그인

 "

  제  목 : 이스라엘에서 드리는 편지 조회수 : 1301
  작성자 : 김종훈 작성일 : 2019-04-19











보고 싶은 교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예수님의 탄생과 삶, 또 죽음과 부활이 생생하게 살아 숨 쉬는 이 곳 이스라엘 현지에서 오산침례교회 모든 성도님들께 장순미 문안드립니다. 그동안에도 샬롬의 평강이 여러분 가정과 또 우리 교회에 넘쳤으리라 믿습니다.

그러고 보니 벌써 교회와 집과 한국을 떠나온 지 2개월이나 지났네요. 이곳 이스라엘 현지에서의 ‘WORD BY HEART IN ISRAEL’ 참가는 정말 제가 소원하는 바였고, 우리 목사님과도 꼭 함께 하고 싶었지만 사정상 저만 이렇게 오게 되어 다소 외롭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덕에 오히려 예수님의 고단하고 외로운 사역을 몸으로 느끼며 지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먹고 자는 것 또한 넉넉한 건 아니지만 고생하러 왔으니 지낼만합니다. 이렇게 빡센 일정에 여유 없이 지내다보니 그동안 소식도 못 전해드렸네요. 여러분 기도에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저는 여기서 요한복음을 공부하고 있는데요. 요한복음은 예수님께서 가장 사랑하셨던 제자 요한이 예수님을 지근거리에서 실제로 경험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기록한 복음서이지요. 예수님의 메시아 되심과 그분만이 유일한 영원한 생명 되심을 강력히 증거하는 책입니다. 저는 그 요한복음의 중요 사건들과 말씀들을 중심으로 성경 배경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직접 그 현지도 가보면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말씀을 머리와 가슴에 담고 있습니다.

지난 두 주간은 특강도 있었는데 메시야닉 쥬(유대인 기독교인) 랍비의 강의였습니다. 복음서 배경 강의와 더불어 현장 탐방도 이루어졌는데 정말 특별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동안 잘못 알았거나 오해한 것들에 대해서도 많은 깨달음이 있었습니다. 역시 유대인들은 자기들 역사라 그런지 그들의 독특한 관점은 제가 한국에서 들었던 것과는 차원이 다른 깊이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저 또한 여기서 고난주간을 보냈습니다. 종려주일에는 세계 도처에서 몰려온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종려나무 가지를 흔드는 시가행진에도 참여했습니다. 정말 대단한 퍼레이드였습니다. 하지만 씁쓸함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2000년 전 유대인들처럼 예수님을 영적 메시아로는 인정하지 않으니까요. 마지막 때, 이스라엘의 온전한 회복을 위한 간절한 기도가 필요함을 그래서 더 느꼈습니다.

얼마 전 저는 예루살렘 동쪽 감람산 작은 그리스정교회수도원을 떠나 이곳 베들레헴 한국문화원으로 숙소를 옮겼습니다. 소박했지만 정들었었는데 이곳 또한 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전 수도원은 감람산 정상이었는데, 남동쪽으로는 나사로의 집이 있던 베다니, 북서쪽으로는 예수님 나귀 타시고 예루살렘 입성을 시작한 벳바게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옮긴 곳은 벳사호르인데, 보아스의 뜰이라 해서 룻기의 배경이 되는 곳입니다. 또 예수님 탄생 소식을 천사로부터 들었다는 목자의 뜰 한 가운데입니다. 복잡한 예루살렘과는 달리 비옥한 농지와 아름다운 꽃밭들이 있어 참 조용합니다. 건물 옥상에서 보이는 뜰 모두가 다 보아스의 뜰이라 하네요. 정말 대단한 유력자였던 것 같습니다. 한국 갈 때까지 이런 조용한 곳에서 보낼 수 있음 또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바로 이곳에서 예수님이 출발하여 베다니와 벳바게를 거쳐 예루살렘으로 들어가셨다 합니다. 그러니까 여기서 탄생도 하시고, 여기서 구별도 되셔서 예루살렘으로 십자가 지시러 들어가신 거지요. 그러니 이 2019년 사순절에 요한복음 공부로 머리와 가슴을 채울 뿐 아니라, 머무는 숙소까지 이런 의미 있는 곳에서 보낼 수 있음에 더욱 감사합니다.

이제 저는 이렇게 여기서 두 주를 더 보내고 한국으로 갑니다. 끝까지 마무리 잘하고 무사히 여러분 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중보기도 부탁드립니다. 호산나 주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에게 복이 있을지어다 아멘.

    2019418

   이스라엘 베들레헴 벳사호르에서 장순미 사모 올림

 "

  이전글 : '말'에는 교통법규가 없나?
  다음글 : ‘산(山)불’은 꺼졌지만 ‘심(心)불’은 아직...
이전글 다음글 목록보기